2014년 9월 6일 토요일

[일기] Eclispe 에서 SVN 쓰다가 Conflict(충돌)(이)가 났다.

[그림 1]


상황은 위와 같다. 빨강의 C가 눈에 가히 거슬린다.


[그림 2]

[그림 3]

[그림 2]와 [그림 3]에서 충돌 난 부분을 보여준다.

 그러나 구분하기 힘들다. 이에 이를 편히 확인하기 위해서 다음의 과정을 밟았다.

[그림 4]

 Edit conflicts 메뉴를 사용하는 것이다.

 그랬더니...


[그림 5]

[그림 6]

 [그림 5], [그림 6]과 같이 다른 부분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!!

 또 [그림 4]를 보면 알겠지만 좌측 폴더 네비게이터에서 충돌난 파일이 확장자만 다르게 4개나 있다.

 Adder.html //원 작업본
 Adder.html.mine //내 작업본
 Adder.html.r10 // revision 10의 Adder.html 내용.
 Adder.html.r7   // revision 7의 Adder.html 내용.

 Adder를 내가 작업하고 커밋할 때 Revision이 7이 됐었는데, 누군가 Adder.html을 수정하고 커밋할 때 Revision이 10이 된 듯하다.

 이러니 Update를 받자마자 충돌이 난 것 같다.

 [그림 6]과 같은 화면에서는 우측은 수정이 불가하며, 좌측만 수정이 가능하다.

이에 좌측을 우측의 파일(가장 최신의 Revision에 저장된 파일)을 보며 고쳐나갔다.

다 고치고 나서!!


[그림 7]

 Mark Resolved 메뉴를 이용하여, 충돌을 제거했음을 통보했다.

[그림 8]

 어떻게 해결했냐고 묻길래, 파일에서 고쳐 해결했다고 말해주었다.


[그림 9]
 해결되었다. 좌측의 Proejct Explorer를 보면 .mine .rX .rX 파일들은 모두 제거되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