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년 6월 30일 월요일

[일기] SDL 설정.

심플 다이렉트미디어 레이어(Simple DirectMedia Layer), SDL는 C 프로그래밍 언어로 짜여진 크로스플랫폼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이다. 이 라이브러리는 비디오, 오디오, 사용자 입력 등의 계층을 추상화하여, 리눅스, 마이크로소프트 윈도, 맥 OS X 등 여러 운영 체제에서 실행이 가능하도록 한다. 이 라이브러리는 비디오, 이벤트, 디지털 오디오, CD-ROM, 사운드, 스레드, 공유 객체 불러오기, 네트워킹, 타이머를 관리한다.

 - 위키피디아.

 사용 한번 해보고자 찾아보았다. 여러 사이트를 뒤진 결과 많은 IDE에서의 사용법이 나와 있는데, 환경 한계상 다 도전하지는 못하고 Visual Studio에서만 먼저 도전했다.

 SDL은 https://www.libsdl.org/에서 다운받는다. 2.0이 있다.

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보면 .h 파일들과 .lib 그리고 .dll 파일이 있다.

 이에 .dll은 실행 파일과 같은 경로에 둬 버렸고(보통은 system32에 넣으라 한다.) 프로젝트 설정에서 추가 lib 디렉터리를 lib 파일이 있는 디렉터리로 지정해 놓았다.

 추가 종속성에 .lib를 추가했다.

 내가 위 글을 읽어 이해가 안 될테니 사진으로 기록해 보려 한다.


콘솔 응용프로그램으로 프로젝트 하나 생성해봤다.


빈프로젝트로.



속성 들어가봤다.


[링커] [입력] 에서 추가 종속성을 편집했다.



위와 같이 추가했다.


위에서 입력한 라이브러리를 찾기 위해 위 입력한 파일이 존재하는 경로를 추가했다.


그곳이 여기이므로


추가하고 확인 눌렀다.


.dll 파일을 일부로 프로젝트 실행 파일이 위치할(지금은 Debug 쪽에) 곳에 미리 이동시켰다.



그러더니 컴파일 성공했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